06
20
반응형

SKY
2014.12.29 / Sam Schooler

 

[Contents]

1. 개요

2. 타임라인

 

1. 개요

 202306112220분경 BJ임블리가 라이브 방송(유튜브 스트리밍)이 켜진 상태로 화장실에서 자살 시도 이후 시청자들의 신고로 구급대원들에 의해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202306182228분 향년 37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BJ임블리 극단적 선택 시도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반응 4. 인물 정보 1. 개요 2023년 06월 11일 22시 20분경 BJ임블리가 만취 상태에서 유튜브 스트리밍을 켠 후 유서를 공개하고 화면에서 모습을 감췄다. 이후 신고를 받고 출

aitch9.tistory.com

 

728x90

 

2. 타임라인

20230612

 임블리가 극단적 선택 이후 병원으로 이송된 다음날 갓성은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변명을 하려고 방송을 켠 게 아니다. 어제 여울 누나와 임블리 누나와의 다툼이 조금 있었다. 채팅창에서 전부 임블리님을 비난했었다. 제가 두 분이 싸우는 걸 말렸는데도 격해져서 그렇게 된 것 같다. 여울님도 잘못한 것 없다. 최대한 중재한 다음에 집에 가는 걸 권유를 했는데 두 분 다 거절하고 몸싸움을 벌였다. 중재를 못 한 제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법적으로 책임을 받아야 할 게 있다면 받겠다. 제발 살아만 있어 주면 좋겠다고 미안함을 전했다.

 

 부천에서 임블리와 함께 방송을 하던 유튜버 세자부활은 병원 도착해서 진위 여부 확인했다. 응급실에 있다. 빠른 쾌유를 빈다고 근황을 전했으며, 또 다른 유튜버인 법자승열은 현재 심정지가 2번 왔고 뇌사에 버금갈 정도로 의식을 잃었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한편 술자리에서 싸움을 벌였던 감성여울은 쉬즈 곤을 부른다거나 무속용품을 꺼내 굿을 하는 듯한 행동을 보이기도 했으며 술에 수면제를 다량 넣는 행동을 하다 신고를 받은 경찰에 행동을 제지당하고 방송을 종료하는 등의 행태를 보였다.

[관련 영상]

 

반응형

 

20230613

 유튜버 세자부활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죄송합니다. 어떤 벌이든 달게 받겠습니다. 아직도 너무 손이 떨리고 숨이 막혀버릴 것 같은 심경으로 글을 적는다고 하면서 아버님께 심정지 상태가 2회 있었고 의식이 없어 경과를 지켜봐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임블리 모친과의 연락이 닿게 되면서 내일이 고비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전했다.

[관련 기사]

 

 

20230615

 임블리의 상태가 심각한 것으로 알려지자 유서에 언급된 세자, 갓성은이 자신의 채널에 있는 임블리 출연 영상과 관련 게시물들을 모두 삭제했고 세자는 해명 영상을 게재했다.

[관련 기사] [관련 영상]

 

 감성여울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격양된 태도를 보이며 임블리의 극단적 선택에 대해 발언을 쏟아냈다.

[관련 기사] [관련 기사]

감성여울 발언 내용 일부

‘내가 뭘 잘못했냐. 뭘 그렇게 잘못했냐. 애들이 뭘 그렇게 잘못했어. 갓성은이 뭘 그렇게 잘못했나. 마녀사냥하지 마라. 논란이고 뭐고 간에. 그게 내 속마음이다. 미안? 개나 주나 그래’

‘솔직히 말해서 제멋대로 방송 안 돼서 자기 성질에 못 이겨서 그런 걸 누가 책임지라는 거냐. 처음부터 룰에 따라서 했다. 울면 30만 원 차감 등 룰을 정해 놨다. 방송이 자꾸 초상집이 되니까 벽 보고 울라고 했더니 먼저 욕을 한 것은 그쪽’

‘업보? 나한테 할 얘기가 아니다. 제 탓을 왜 하냐. 방송 룰이었다. 난 1등이었다. 방송 보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무조건 깐 게 아니다’

‘내가 뭘 그렇게 잘못했어. 내가 걔를 죽였어? 내가 그렇게 하라 그랬어? 저 나락 가겠다’

‘같이 방송하고 나서 그런 일이 있었던 것은 유감스럽게 생각하고 안타깝다. 그런데 왜 모든 방송이 그 사람 위주로 돌아가야 하나. 거기에 돈 벌려고 몇 명이 모여 있고, 2000~3000명이 방송을 보고 있는데 왜 그래야 하나’

 

 

20230617

 갓성은은 임블리의 극단적 선택 이후 처음으로 유튜브 영상을 게재했다. 방송에서 자신의 책임은 사건을 중재하지 못한 죄와 방송 킨 죄라고 말했으며 자신은 임블리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또한 임블리가 극단적 선택까지 이어지게 된 이유에 대해 자신보다는 그때 있었던 악플러들이라고 주장했다.

 

 이렇듯 자신의 처지를 비관하면서 정말로 괴롭다는 심정을 밝혔으나 곧바로 BJ아영과 서세원이 사망한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진실 탐색 컨텐츠를 진행했다.

[관련 기사] [관련 영상]

 

 

20230618

 임블리의 SNS를 통해 고(故) 임지혜님께서 별세하셨기에 부고를 전해드린다. 황망한 마음에 일일이 연락드리지 못함을 널리 혜량해주시길 바란다.’며 사망 소식을 전했다.

[관련 기사] [온라인 부고]

 

 

20230619

 경기 남양주경찰서에서는 1330분쯤 임블리에 대한 사망 신고를 접수했다고 밝히며 사망 사건과 관련해 자살 방조와 모욕 등 범죄 혐의를 검토할 것이라 밝혔다.

[관련 기사]

 

 


 


728x90
반응형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