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대한민국 제11, 12대 대한민국 대통령인 故 전두환의 차남 전재용의 아들인 전우원이 2023년 3월에 전두환 일가 및 그 지인들의 비리와 각종 범죄 혐의에 대해 내부고발, 폭로한 사건
타임라인
2023년 03월 13일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통해 자신의 가족을 비판하는 글과 영상을 게재했다.
[관련 기사]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영상 메시지 전문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저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이자 전재용 씨의 아들 전우원입니다. 저는 현재 뉴욕 한영회계법인 파르테논 전략컨설팅 부서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저의 가족이 아마 행하고 있을 범죄 사기행각에 관련해서 이를 밝히는데 도움이 되고자 동영상을 찍게 되었습니다.
현재 전재용 씨는 미국 시민권을 따려는 법적 절차를 밟고 있는 상태입니다. 한국에서 서류 조작을 해서, 자신이 범죄자가 아니라고 서류 조작을 해서 지금 현재 미국에서 시민권을 받으려고 절차를 준비 중에 있고요, 그리고 법의 감시망에서 도망가기 위해서 현재 한국에서 사역 전도사라는 그런 사기 행각을 벌이면서 지내고 있습니다 여러분.
이 자가 미국에 와서 어디에라도 숨겨져 있는 비자금을 사용해서 겉으로는 선한 척하고 뒤에 가서는 계속 악마의 짓을 못 하도록 여러분이 꼭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저도 죄인이고 제 죄는 제가 달게 받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03월 15일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방송사 기자들과 접촉, 인터뷰를 통해 폭로를 이어갔다.
2023년 03월 17일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직접 마약 하는 모습을 방송하여 자수를 통해 자신의 죄를 치르고 한국으로 돌아가 이번 폭로의 진정성을 증명하겠다며 엑스터시, LSD, 4-AcO-DMT, 대마초, 2c-e 등 자신이 가진 모든 마약을 사용했고, 환각증상을 겪다가 미국 구급대원과 경찰에게 구인되었다.
[관련 기사]
2023년 03월 24일
마약 소동 이후 병원에서 퇴원했으며, 소동 당시 3시간 동안 폐가 작동을 멈췄고 기도가 닫혔었다고 전했다. 이어 다시는 마약을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2023년 03월 28일
5·18민주화운동 유가족과 피해자에게 사죄하기 위해 미국에서 귀국한 전우원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체포되어 마약 투약 혐의로 서울경찰청 마약범죄수대로 연행되었다.
마포 청사에 도착한 전우원은 '조사에 열심히 응하고 벌을 받아야된다면 받겠다'며 고개를 숙였다.
[관련 기사]
폭로 내용
전우원은 전두환 일가의 비리뿐만 아니라 자신과 관련된 지인 등 주변인들의 모든 비리와 범죄, 비도덕적 행위를 고발하고 있다.
전두환 일가
故 전두환의 배우자 이순자(전우원의 할머니)
[관련 기사]
- 할머니께서 연희동 자택에서 일하는 아주머니들의 계좌로 학자금을 지원해 줬다.
- 어머니가 연희동 자택 금고 안에 엄청난 비자금이 있다.
故 전두환의 차남 전재용(전우원의 아버지)
[관련 기사]
- 전재용과 새어머니(박상아)는 출처 모를 검은돈을 사용해 가며 삶을 영위하고 있다.
- 현재 전재용은 미국 시민권자가 되기 위해 한국에서 범죄자가 아니라고 서류 조작을 해 법적 절차를 밝고 있다.
- 법 감시망을 벗어나기 위해 전도사라는 사기행각을 벌이며 지내고 있다.
- 전두환 전 대통령을 민주주의의 아버지, 민주화운동은 광주 사태, 빨갱이들의 폭동이라고 저에게 가르치던 분
전재용의 두 번째 부인 최정애(전우원의 친모)
- 전두환 측 사람들의 죄를 제 어머니만큼 잘 아시는 분이 없다. 전재용 씨가 박상아 씨와 바람피우는 걸 쉬쉬해주는 대신 최소 수십억이 되는 비자금을 장기간에 걸쳐 받아왔다. 어머님의 입막음을 위해 친가 측에서 어머님께 해를 가할 수 있다. 어머님의 안전을 보호해 달라
- 제 친모 최정애 씨는 주변 지인들과 가족들을 이용해 비자금 세탁을 해왔다.
- 주변 지인들을 철저히 조사하면 모든 진실이 밝혀질 것
故 전두환의 3남 전재만(전우원의 작은 아버지)
[관련 기사]
- 전재만, 현재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서 와이너리를 운영하고 있다. 와이너리는 정말 천문학적인 돈을 가진 자가 아니고서는 들어갈 수 없는 사업 분야다. 검은돈의 냄새가 난다
주변 지인
인스타그램에 주변 지인들의 SNS 프로필 사진을 게재하면서 폭로하고 있다.
- 미국 내 한국 유학생들의 마약 실태 고발
- 현역 장교들의 마약, 사기, 성범죄 등의 실태 고발 [관련 기사]
- 자신의 지인 중 한 명이 클럽에서 무고한 시민을 폭행했음에도 돈을 이용해 무죄 판결을 받고 풀려났다고 주장
- 자신의 지인 중 한 명이 권력을 사용해 무고한 학생들을 폭행해 왔다고 주장
반응
대한민국 정부
경찰에서는 전우원의 마약 투약 혐의와 함께 전우원의 지인들이 벌인 범죄에 대해서도 조사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검찰에서는 전두환 일가의 비자금 은닉 혐의에 관해 수사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전우원 아버지 전재용의 입장 내용
- 2013년 검찰 압수수색 당시 재산을 모두 몰수당해 아내 박상아 씨에게 얹혀살고 있다.
- 2015년 08월 대법원에서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 벌금 40억 원을 선고받았고 이로 인해 비자를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가족 초청으로 이민 비자를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도피 이민 의혹은 사실이 아니다.
- 아들 전우원은 우울증을 앓다가 자살기도를 하고 마약을 많이 해 병원에 입원하는 등 아픈 상태라며 폭로한 주변인들의 범죄 행위에 대해서 사실여부가 정확하지 않음을 밝혔다.
- 아들 전우원이 故 전두환 대통령을 학살자로 규정한 것과 관련해 정치적 견해는 다를 수 있다고 말하며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서는 사과 의향이 없다는 뜻을 내비쳤다.
5·18 관련 단체
5·18 기념재단 차종수 기록진실부장은 이 기회를 계기로 전두환 일가의 추징금을 환수해야 한다고 주장
[관련 기사]
5·18 민주유공자 前 유족회장 정수만은 이 사건을 정신질환자의 허언으로 취급해서는 안되며, 전두환 씨가 고인이 되었으니 그 후손이라도 사죄해야 한다고 주장
[관련 기사]
인물 정보
- 성명 : 전우원(Jamie Chun)
- 출생일 : 1996년 01월 23일
- 출생지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
- 거주지 : 미국 뉴욕주 뉴욕시 퀸스
- 학력 : 뉴욕대학교 스턴경영대학 학사
- 경력 : Ernst & Young 파르테논 재무 전략 및 실행 분야 대리
- 가족관계
할아버지 : 전두환(대한민국 제11, 12대 대통령)
할머니 : 이순자
아버지 : 전재용(BLSC 운영)
어머니 : 최정애(친모)
'Issue > 범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 자이언츠 투수 서준원 미성년자 성착취물 제작 논란 (0) | 2023.03.24 |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전동열차 운행방해 사태 (0) | 2023.03.23 |
'더 글로리' 안길호PD 과거 학교폭력 논란 (0) | 2023.03.13 |
정순신 아들 학교폭력 가해 사건 (2) | 2023.03.10 |
배우 유아인,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 논란 (0) | 2023.02.13 |